본문 바로가기
영어 자료

영어로 내 생각을 표현하기

by Who's Better at English! 2021. 9. 12.

Episode 7. (Useful Ways to Express Your Opinion in English)

 

영어로 대화를 시작하는 대에 어려움을 느끼시지 않았나요?

이번 시간에 내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방법을 함께 배워 봐요!

 

여러분도 함께 4가지 표현 방법을 함께 공부해요~~

 

 

  1.  Sentence starters
  • In my opinion…   (In my opinion, the book was very well-written)
  • I think…  (I think blue is better than red)
  • I prefer…    (I prefer meat over seafood)
  • The best thing about…   (The best thing about eating chicken is that it’s delicious)
  • The worst part about…   (The worst part about travelling alone is that you get lonely.)

 

 2. General Point of View

  • Im afraid I have to disagree.
  • Some people say that…
  • It is considered…
  • I’m not so sure about that.

 

3. Agreeing with an opinion

[긍정]

  • You’re absolutely right.
  • Of course
  • I think so too.
  • That’s a good point.
  • I couldn’t agree more.

[부정]

  • I disagree
  • I Cannot agree
  • I object

4. Making Suggestions

    • suggest/ think you should …
    • If I were you …, I would …
    • How/What about…? 

[변역]

1. 문장 시작하기

  • 내 생각에는   (내 생각에는 이 책은 매우 잘 쓰인 거 같아)
  • 나는 ~라고 생각해    (나는 파랑색이 빨강색보다 좋다고 생각해)
  • 나는 ~를 선호해    (나는 해산물보다 고기를 선호해 )
  • ~가 가장 좋은 점은   (치킨이 가장 좋은 점은 맛있는것이다)
  • ~가 가장 안 좋은 점은    (홀로 여행을 갈 때 가장 안 좋은 점은 외로움이다)

 

2. 기본적인 관점

  • 미안하지만 동의할 수 없어요
  • 몇몇 사람들은 ~라고 해요
  • ~로 고려되어지고 있어요
  • 난 그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아요

 

3. 의견에 동의하기

[긍정]

  • 당연하죠
  • 네 완전 맞아요/ 네 동의해요
  •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
  • 좋은 의견이네요
  • 이 보다 더 동의할 수 없어요 (완전 동의해요)

[부정]

  • 저는 반대해요
  • 저는 동의할 수 없어요
  • 반대합니다

4. 의견 제시하기

  • 제시/나는 너가 ~하길 바래
  • 내가 만약 너였다면, ~를 할 텐데
  • ~어떻게/ ~를 하나요?

 

매주 일요일 1시에 영상 업데이트 됩니다!
영상이 유익했다면 구독 ✅ 좋아요 💕눌러주시고

영상은 유튜브로 확인 해주세요~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i3C0cXMUNVCzfM-VeEzM6g

댓글